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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림으로 채우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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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력-개체-글맵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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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맵시의 글자 안을 그림 파일로 채웁니다.
따라 하기
- [입력-개체-글맵시]를 실행합니다.
- [글맵시 만들기]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[내용] 입력 상자에 "한글과컴퓨터"를 입력하고 <Enter>를 눌러 다음 줄에 "Hancom"이라고 입력합니다.
- [글꼴] 목록에서 원하는 글꼴을 선택하고 [설정] 단추를 누릅니다.
- 편집 화면에 글맵시 개체가 삽입됩니다.
- 편집 화면에 삽입된 글맵시 개체를 선택하고 마우스 왼쪽 단추를 빠르게 두 번 누릅니다.
- [개체 속성]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[채우기] 탭을 선택합니다.
- [채우기-그림]을 선택합니다.
- [그림 넣기]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그림 파일의 위치와 파일 이름을 지정하고 [넣기] 단추를 누릅니다.
- [개체 속성] 대화 상자로 돌아오면 [문서에 포함]을 선택합니다.
- [채우기 유형]에서 [바둑판식으로-모두]를 선택한 다음 [설정] 단추를 누릅니다.
- 글맵시의 글자가 그림으로 채워집니다.
자세한 정보
[개체 속성] 대화 상자 [채우기] 탭의 [그림] 항목
채우기 유형
글자를 그림으로 채울 때 바둑판식으로 채울 것인지, 크기에 맞추어 채울 것인지, 쪽 가운데 넣을 것인지 채우기 유형을 선택합니다.
- 크기에 맞추어
그림 파일의 원래 크기를 무시하고 현재 그려진 개체의 크기에 맞게 그림의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해서 글자의 면을 채웁니다.
- 바둑판식으로
그림 파일의 원래 크기대로 글자의 면을 채웁니다. 개체의 크기가 그림 파일의 크기보다 작으면 그림의 일부분만 나타나게 되고, 개체의 크기가 그림 파일의 크기보다 더 크면 바둑판식으로 채웁니다.
그림 효과
글자를 채울 그림 파일에 대하여 회색조 처리를 하거나, 흑백 또는 워터마크로 바꾸는 등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.
참고
그림 파일 형식
글맵시에서 불러올 수 있는 그림 파일은 한/글에서 삽입할 수 있는 모든 그림 파일 형식입니다. 즉, BMP, CDR, DRW, DXF, EMF, GIF, JPG, PCX, PIC, PNG, SVG, TIFF, WMF 형식의 그림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.
그림으로 채우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림으로 채우기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그림으로 채우기 해제하기
글맵시의 [채우기 효과]는 가장 마지막에 적용한 효과만 적용하므로 그림으로 채우기를 했다가 다른 효과를 주면 그림으로 채우기는 자동으로 해제됩니다.
관련 기능
글맵시, 글맵시 내용 입력, 글맵시 글자 색, 그러데이션으로 채우기, 무늬로 채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