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LE 연결

 

편집-OLE 연결

"개체 연결과 포함(OLE: Object Linking & Embedding)" 기능은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. "개체 연결"은 두 프로그램의 자료를 공유했을 때 하나의 프로그램에 연결된 개체에 변화가 생길 경우, 자료를 공유하는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그 개체에 변화가 생깁니다. "개체 포함"은 현재 사용하는 프로그램에만 변화가 있을 뿐 원래의 개체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
"개체 연결"로 삽입된 OLE 개체는 작성된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습니다. 한/글 문서에 삽입된 각 개체와 해당 개체가 작성된 응용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변경하기 위해서 [편집-연결된 개체 편집]을 사용하십시오.

따라 하기

  1. 연결된 개체를 선택한 다음 [편집-OLE 연결]을 실행합니다. [편집-OLE 연결]은 연결된 개체가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2. [연결]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수정하려는 개체를 선택합니다.
  3. [업데이트] 방법으로 [자동]을 선택합니다.
  4. [지금 업데이트] 단추를 누르면 개체가 현재의 것과 다른 경우에 원래 개체로 문서에 있는 개체의 내용을 바꿉니다.
  5. [닫기] 단추를 누릅니다.

자세한 정보

[연결] 대화 상자

업데이트

개체가 어디서든지 바뀔 때마다 자동(Automatic) 방식으로 수정합니다. 일반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방식이 사용됩니다.

개체가 바뀐 다음 수동(Manual) 방식으로 수정 사항을 적용합니다.

[지금 업데이트] 단추

개체가 현재의 것과 다른 경우에 원래 개체로 문서에 있는 개체의 내용을 바꿉니다.

[원본 열기] 단추

[원본 열기] 단추를 누르면 개체를 관리해 주는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연결된 개체가 포함된 파일을 읽어 옵니다. 여기서 개체를 적절하게 수정한 후 프로그램을 끝내면 수정된 내용이 문서에 적용됩니다.

[원본 변경] 단추

[원본 변경] 단추를 누르면 새로운 개체를 선택할 수 있는 [원본 바꾸기]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. 여기서 현재 개체를 대신할 새로운 개체를 지정합니다.

[연결 끊기] 단추

개체 연결을 해제합니다. 연결을 끊으면 원본 문서의 변경된 내용이 현재 문서에 더는 반영되지 않습니다.

관련 기능